본 약관은 주식회사 까까조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또는 이용자 간의)권리와 의무 관계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까까조”라 함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인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전국에 있는 아파트, 상가,오피스텔,지식산업단지 분양 공급자와 수요자 등에게 부동산 분양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말하며,때로는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까까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 또는“까까조”에 개인정보 등을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까까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까까조”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까까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하며,회원이 제공받는 정보에 대하여 일부 제한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광고주”라 함은 회원 중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맺은 자로 “까까조”에 분양상품 정보 등을 등록(유료,무료)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6. “분양정보”라 함은 회사와 광고주가 별도의 계약으로 광고주가 공급하는 부동산분양상품의분양조건(할인 및혜택제공등), 광고방식, 광고기간 등을 정하여 “까까조”에 등록한 것으로써 “까까조”의이용자(회원 및비회원포함)가제공받을수있는분양관련정보를의미합니다. 분양상품의분양정보 등록은 “까까조” 회원으로 가입한 광고주와회사간에 별도의 계약을 맺은 광고주만 할 수 있습니다.
7. “운영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의미합니다.
8.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는 이 약관의 용어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라 해석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까까조”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다만,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초기화면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7일이상공지합니다.
4. 약관의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1개월 전까지 해당 변경내용을 통지합니다.다만,기존회원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변경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않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위 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5일 이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사는 회원 또는 이용자가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영업점에 마련하여 두거나 게시하여 이용자 또는 회원이 요구할 경우 이를 교부하여야 하며,“까까조” 등 전자통신 매체에 게시하여약관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화면출력 포함)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적용)
1.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까까조”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E-mail,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App push)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8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 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까까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제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 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제 8조 제 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④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및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및 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다만,관련 법령이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 두지 않습니다.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 및 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부동산 분양관련 할인 및 혜택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1. 부동산 분양(할인 및 혜택)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회사가 광고주와 계약된 계약에 근거하여 광고주가 참여하는 상품에 대한 분양(할인 및 혜택)정보를“까까조”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해당 정보를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까까조”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신고 받은 허위분양(할인 및 혜택) 정보 등에 대하여 삭제 조치를 취하는 등의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2조 (부동산 분양정보관련 할인 및 혜택 등록 서비스)
1. 부동산 분양(할인 및 혜택) 정보 등록 서비스는 회원 중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광고주가 분양상품 정보(부동산 분양정보 및 분양 물건에 대한 다양한 부가정보)와 회원 연락처(회원의 E-mail 주소 및 휴대폰 번호 등)를 “까까조”에 등록하면, “까까조” 이용자와 정보가 공유되고 해당 분양상품에 대하여 이용자들사이에 직접 분양 거래 등이 진행 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광고주가 등록한 분양정보(할인 및 혜택)에 대하여 노출순서 및 영역의 추가 등과 관련하여서는 광고주와 별도로 맺은 계약조건에 따라 “까까조”에 노출할 수 있으며,회원등록(광고주 등록)은무료 등록도 가능합니다.
3. 회사는 광고주가 등록한 분양정보(할인 및 혜택)에 대하여 광고주와 개별계약에 근거하여“까까조”에 게재되었는지 확인하고 계약내용과 다르거나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광고주에게 통보하고 최소2영업일이내에 시정될 수 있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광고주가 등록한 분양정보(할인 및 혜택)가 실제 분양정보(할인 및 혜택)와 불일치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주에게 수정을 요청하며. 회사가 수정을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즉시 조치를 취하지 않았을 경우의 모든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또한,불일치된 정보를 기반으로 본조 1항의 내용에서와 같이 거래등이 발생된경우에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5. 제3항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분양 정보(할인 및 혜택)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수정이 되지 않았을 경우,회사는 분양정보의 노출을 중지하고 광고주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계약에 따른 잔여기간 등의 사항 및 여타의 권리에 대해서도 수정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회사는 이를 수용하지 않으며,광고주는 어떠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까까조”에등록된 분양정보(할인 및 혜택)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거래 등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의 삭제를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까까조”에 거래부적합 분양정보(할인 및 혜택)를 등록할 경우, 그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을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이때 유료로 분양정보를 등록한 후 잔여기간이 남았을 경우라도 환불은 불가하며,잔여기간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까까조”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책임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상호간 매매 등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3. “까까조”에 게시(유료,무료 게시물 전체)된 분양 정보(할인 및 혜택) 등 홍보 내용에 대하여 이용자는 반드시 직접 해당 내용을 확인해야 하며,미확인으로 발생되는 이용자의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 또는 “까까조”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허위분양 정보(할인 및 혜택) 등록 등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 타인의 정보 도용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동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까까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등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규정된 위반 행위를 하는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일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이 시정을 요구받은 기간 내에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동일한 위반 행위를 반복할 경우 또는 다수의 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에 회사는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불가피한 경우 조치 후 즉시) 회원에게 전화,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이 “까까조”를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9조 (책임의 한계 등)
1. 회사는 “까까조”를통해유료또는무료로제공하는정보및서비스에관하여 "개인정보처리및취급방침" 또는 관련법령의벌칙, 과태료규정등강행규정에위배되지않는한원칙적으로손해를배상할책임이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설비의보수, 교체, 점검, 공사등기타이에준하는사항으로정보및서비스를제공할수없는경우에회사의고의또는과실이없는한이에대한책임을지지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이용의장애에 관한책임을 지지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게재한정보, 자료, 사실의신뢰도, 정확성등의내용에관하여는회사의고의또는중대한과실이없는한책임을지지않습니다.
5. “까까조”에서제공하는정보 (분양에대한할인및혜택)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분양정보를등록한“회원(광고주)”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까까조”를통하여노출, 배포, 전송되는정보(부동산 할인및혜택등)를이용자스스로 이용하여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 등에 대하여 회사는어떠한도덕적, 법적책임이나의무도부담하지아니합니다.
제20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범위내에서그손해를배상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합니다.
제21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이용자상호간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합니다.
2. 이용자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